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수술 후 음식 워킹맘 엄마라 불량하게..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7:52

    안녕하세요 밍이에요. 요즘 우리 아이들은 편도수술을 해서 회복기간에 있어요. 수술하고 4첫째 되우오루요쵸쯔에 등교를 했습니다. 편도출혈이가장우려되는부분이므로편도수술후음식을가장조심해야합니다. 편도 수술도 수술이지만, 그 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가르쳐 주었습니다. 수술 50%관리 50%의 비율에서 중요한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는 편도 수술 후 음식 무엇을 먹여야 할지 남기려고요. 갓난아기 간병인 줄 알고, 잠도 안 오는데 목소리까지 질렀고, 자신 없는 제주 이주민 엄마들은 편안한 길을 택했습니다. ​



    >


    제가 워킹맘이라 어린 아이들이 병원에서 정했을 때 입원시키려고 마트도 못 가고 저녁에 퇴근해 편의점을 덮쳤어요. 의사가 마음대로 말했을 텐데, 아파서 잘 못 먹을 수도 있으니까 슈퍼에서 컵죽을 사오라고 했어요. 그 후 잡화점에서 포장해도 되고 여유가 있으면 끓여도 된다고 했지만 뒷내용은 그냥 흘려들었습니다. 자기 편리한 것만 들었어요. ​


    >


    먹은 것 중에 비벼죽과 닭죽의 맛은 좋았어요. 편도 수술해서 병원에서 받는 흰 쌀 미음은 아이들이 말도 안 해요. 미음에 가간장을 넣어도 싫어하니까 대신 꼭 씹어 먹어야 해요라고 몇 번이나 강조했습니다. 이렇게 아이의 수술 입원에 들어가 있는 동안 가끔 병원 근처 제이마트로 달려가 베이커리의 부드러운 것 속에서 카스텔라, 요구르트, 우유, 이렇게 아이스크림을 대량으로 샀습니다. 그 밖에 추천받은 편도 수술 후 음식은 냉면, 냉면, 국, 잣죽, 단백질 섭취를 위해 추천해준 부드러운 흰살 생선, 연두부, 두부, 두유, 우유, 건더기 없는 요플레 등 어린이가 이유식 때 먹었던 음식들이 있죠? 그런 거.주스는 신맛이 나서 목에 무리를 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모두 신맛이 나는 것이 스토리로 바쁘지 않다, 나쁘지 않은 편이 좋습니다. 매운 음식, 고춧가루 음식은 편도 수술한 부위에 자극을 주어 좋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퇴원하면서 근처에 있는 이마트에 들렀어요. 집에 편도 수술 후 아기가 먹을 것이 없어서 아픈 아기를 데리고 슈퍼를 돌아다녔습니다. 치즈 케이크, 생물, 두부, 닭을 1마리 사오고 11세까지 먹였습니다만. 아기 엄마는 태양을 주는데 아픈 아기들이 얼마나 직접 먹었을까요. 자주 이 때 상태가 안 좋은 줄 알고 먹고 싶다고 말해야 해요. 때문에 국수를 2차례 본인에게 들었다. ​


    >


    >


    아귀탕을 부드럽게 끓여 먹인 거예요. 한 끼씩 살을 붙여서 진하게 밥을 먹이고 있어요. "두부도 1상자 열고, 큰 집 간장과 참기름을 두르고 숟가락으로 떠서 먹으라고 주었습니다. 깔끔하고, 황두부의 거짓말도 없이 잘 먹었습니다. 연두부는 편도 수술 후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아이들이 죽을 먹기 싫어해서요. 밥을 완전히 묻히게 하고 진밥 해서 먹인 거예요. 죽보다 더 잘 먹었어요. ​


    >


    >


    그리고 아빠가 저보다 더 잘하는 계란 스토리라고 이거는 애들이 정스토리가 맛있다고 잘 먹었죠. 이틀 오전에 다시 해줬더니 하나 먹고 안 먹었어요. 편도수술 후 음식 먹이는데... 정스토리는 어려워요.ᅲ


    >


    그래서 금하나운은 모두가 괜찮은 미역국에 진밥으로 김치를 씻어 볶은 것과 연두부와 야간을 먹였는데 다행히 맛있다면서 잘 챙겨주셨어요. 아이들이 아프면 엄마는 먹는 것부터 걱정이 되요. 워킹맘이라고 더 열심히 푹 삶아서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남편이 많이 도와줘서 고마워요. ​


    >


    오전 중에는 스프를 끓여줄 생각이에요. 일찍 일어나야 하는데 항상 제가 늦게 자는 편이거든요. 2주일 정도에서 괜찮은 면 확 회복 될 것 같아서 기다려야 합니다 저처럼 편도 수술 후에 맛있는 음식 뭘 먹이면 좋을지 생각하시는 분께 참고하세요. ​


    >


    아기가 아픈 것도 순간이었습니다. 아플 때 잘 먹이려고 하지 말고 건강할 때 잘 먹이는 것이 맞다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있습니다.회복되면 가장 먹고 싶다 소 맛있는 음식을 해줘야지.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